이단의 정체(2): 예수 믿어 구원 받는 것을 부인합니다  

10:9-10

 

7월 한 달 동안 이단에 대해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는 자신들의 주장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예수를 철저히 부정합니다. 이 땅에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부인하고 교주 자신을 재림 예수라 부르게 만듭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신천지의 이만희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자신을 예수라고 말하는 교주들은 사실상 이 땅에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들의 구원관은 왜곡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본인 스스로 구원자라 말하는 교주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얻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신천지 주장에 의하면, 교주 이만희에게 인을 받은 144천 명 만이 구원을 받게 되고, 오직 그들만이 천국에 해당되는 신천지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신탄, p. 368). 또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성도가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삶을 누리는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천국은 이 땅 특정지역에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롬 10:9절 말씀인 우리 인간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고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에 이른다는 복음을 정면으로 부인합니다. 이것이 이단의 두 번째 특징입니다. 이들이 제시하는 구원은 분명 인간이 만들어 내었고, 사람을 속이고, 성경을 철저히 왜곡하는 거짓 구원관입니다

 

성경은 십자가에서 죽고 살아난 예수를 믿는 믿음만으로 구원 받는다고 선포합니다. 하나님이 정한 것이기에 어떤 존재도 변경 시킬 수 없습니다. 믿음 아닌 다른 것으로 구원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하나님과 동등 됨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단의 교주들은 자신을 하나님이라 부르게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예수를 믿는 것 외에 인간이 만든 구원관은 세상에 몇 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1) 금방 살펴본 신천지의 이만희 경우처럼 예수가 믿음의 대상이 아니면 대부분 교주 자신이 예수 대신 구원자로 대체되는 경우입니다. 2) 믿음으로 구원을 못 받는다면 인간의 착한 행위로 구원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3) 한가지 더 있다면, 믿음 만으로는 부족하기에 인간의 착한 행실을 합쳐 둘 다를 구원의 조건으로 요구합니다. 이 경우 저는 열쇠비유로 설명합니다. 집 열쇠가 있는데 정확한 모양만이 문을 열고 들어 갑니다. 앞 부분은 같은데 끝 부분이 조금 모양이 다르면(이단) 그 집 문을 열 수 없는 것입니다.

 

구원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성부 하나님의 만세 전의 계획입니다. 성자 하나님은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직접 와서 구원을 십자가에서 이루었습니다. 성령 하나님은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얻은 구원이 맞다는 것을 우리 속에 계시며 거짓된 것들에 속지 않고 이길 수 있도록 늘 확신을 주십니다

 

이제는 구원은 왜 인간으로 와서 죽고 살아나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 예수만을 믿어야 가능한가? 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달리 말하면 왜 역사에 나타났던 많은 다른 예수는 구원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가? 입니다. 잠시 인간을 죄로부터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합니다.

 

첫째, 원죄를 믿든 안 믿는 성경은 타락 이후 모든 사람을 죄인이라 부릅니다. 그 증거를 성경에 근거해서 말하면 이렇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죄로 인해 죽습니다. 그런데 태어나서 죽지 않은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무엇을 말합니까? 인간 모두가 죄인이라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둘째, 죄인은 반드시 죄에 대한 심판을 받게 됩니다(하나님의 공의). 그 값은 인간의 죽음으로도 값을 수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영원을 갚아도 안 되기에 죽음 이후 또 망하는 영원한 사망 가운데 던져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 심판이 얼마나 인간이 견디기 힘든 영원한 형벌임을 알고 계십니다.

 

 

셋째, 하나님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구원 계획을 세우셨습니다(하나님의 사랑). 바로 하나님의 아들을 세상에 인간으로 보내 모든 인간의 죄를 대신지고 십자가에서 죽게 하는 계획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질문은 이 땅에 수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아무나 한 사람 잡아 죽이면 안 되느냐는 것입니다.

 

넷째, 반드시 인간의 죄는 사람이 죽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자 하나님이 이 땅에 인간으로 오셔야 했습니다. 사실 세상에는 사람들을 대신해서 죽을 수 있는 영웅도 많습니다. 또 아무나 잡아 대신 죽여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그들은 안되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만이 희생제물이 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자가 됩니다. 구약에서 아무 흠 없는 동물이 제물이 되는 것처럼 죄 없는 사람이 죽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땅에 그런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만이 죄 없는 인간으로 와서 죄인들을 대신해서 희생제물이 되어 주신 것입니다.

 

구원은 인간의 착한 행위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값없이 아들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은혜로 허락되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한 예수를 믿는 모든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십자가에서 예수님의 죽음은 내 모든 죄를 용서하셨고, 부활하심은 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술로 고백하는 성도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