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넬한인교회 장로장립



  3.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교회가 당회를 세우는 일입니다.


장로님들이 교회에서 세워지면 바로 우리교회는 당회를 구성하게 됩니다. 당회는 반드시 담임목사와 2명 이상의 장로가 있어야 성립이 되는 것입니다. 당회를 구성하는 장로님들은 담임목사와 함께 은혜를 나누고 목회철학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장 많이 나누는 분들이 됩니다. 당회원은 서로가 권면하고 배우며 주님이 온전히 자라기 원하는 그 자리까지 성장하고 성숙되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목회자 한 사람의 노력과 섬김이 아니라 장로님들로 구성된 당회가 하나되어 주님의 몸된 교회를 이끌어 나가며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워나가는 일에 헌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장로는 목회를 돕는 분들입니다. 목회자가 교회 운영을 위해 결정할 일을 협력하여 추진해 나갑니다. 예를 들면, 정책당회가 있습니다. 한 해의 목회 계획들을 목회자가 제출하면 당회원이 모여 함께 의논하고 실행 되도록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하는 자리입니다.

  

이 구체적인 정책들을 교회 제직회에 제출하게 되고 제직회를 통과한 사역들은 현장에서 헌신하는 제직들을 중심으로 그  사역이 이루어져 나가는 것입니다. 모든 제도가 서로 보완하고 협력하는 체제를 이루는 것입니다. 교회 사역을 세워 나가는 당회와 그 사역들을 직접 실행하는 제직회가 하나되어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세워 나가는 것입니다.   

 

당회는 특별히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속에서 목회자가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들을 보완해주고 서로 배우는 곳입니다. 당회원들은 예배, 교육, 전도선교, 구제와 봉사, 그리고 친교 5가지 영역에서 어느 누구보다 더 교회에서 배우는 일에 열심을 내는 분들입니다.


예를 들어, 교회가 목장모임이나 소그룹을 변화시키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면 당회원들은 먼저 바꾸는 일부터 하는 것이 아니라 소그룹의 변화에 대한 제반사항을 연구하고 토의하고 그 다음 정책으로 내어 놓는 순서를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누구보다더 부지런하고 인내를 가지고 그 일들을 맡으실 분들이 이 자리를 맡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