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목회서신                           일기예보와 마지막

 

 

오랜만에 코넬대학 수업이 취소될 만큼 눈이 많이 왔다. 코넬이 날씨로 수업이 취소되는 것은 정말 흔한 일이 아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전날 눈이 많이 것임을 알고 있었다. 일기예보가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신뢰할 수는 없지만 이런 눈은 거의 예보대로 된다.


우리는 세상의 마지막 때에 대한 예보는 이미 성경에 상세히 주님이 말씀하고 있다. 이천 동안 이미 기다려 오던 것이다. 그런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지 않는 같다. 물론 너무 많은 거짓 이단들이 나온 것도 한몫했다. 그리고 종말이 오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이 날을 생각하지 않는지도 모른다.


그렇다 고해서 하나님의 섭리가 지연되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아시는 날이지만 우리는 그날에 대해 무지해서도, 날을 무시해서도 된다. 왜냐하면 반드시 날은 오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가운데 이미 정해진 것이 바로 섭리이다. 다시 조정되거나 취소 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미리 주님은 우리에게 징조를 알게 하셨다고 성경은 확실히 말하고 있다. 날이 다가올수록 어리석은 자가 아니라 기름을 준비하는 슬기로운 여인들처럼 행동할 것을 요구한다. 날이 가까울수록 고난과 믿음을 찾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종말의 본문들은 재림에 대한 믿음의 인내를 강조한다.


일기 예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커다. 우리가 당하는 피해가 너무 많기 때문에 피하기 위함이다. 시간 방송으로 알려준다. 그렇다면 주님의 재림에 대한 마지막 날에 대한 예언은 사실 최고의 관심거리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의 입술을 통해 끊임없이 그날을 준비하라는 메시지가 세상에 전달되어야 한다.